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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E5 Emissive Color 효과
* Emissive Color 효과 실습
- BluePrint (블루프린트)
- Material
- UE5 > '스태틱 라이팅에 이미시브 사용'
* 기타 용어
글로벌 일루미네이션 (GI, Global illumination) >> 출처 : 위키백과
- illumination은 3d 그래픽스에서 씬을 렌더링할 때 사용하는 조명 알고리즘
- 간접적인(indirection) 일루미네이션이란?
: 3d 그래픽에서 3d 씬에 좀더 사실적인 라이팅을 추가하기 위한 알고리즘
- 알고리즘은 보통 두가지를 고려해서 만들어진다.
1) 광원으로부터 직접 오는 빛(직접 조명)
2) 같은 광원에서부터 왔지만 다른 표면에서 반사되어 간접적으로 온 빛(간접 조명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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