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

윈도우7 hosts파일 수정방법(알약사용시 팁)

로픽 2016. 2. 16. 21:55
300x250

윈도우7 hosts파일 수정방법(알약사용시 팁)

공부하던 중 hosts 파일을 이용하여 DNS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


그런데 hosts파일이 수정이 안되서 애먹었는데 ㅋㅋㅋㅋ 

(수정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~)



윈도우 XP와 달리 윈도우7의 경우는 호스트파일을 바로 실행하여 수정을 할 수 없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


먼저 메모장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리자권한으로 실행을 해줍니다





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메모장에서 [파일] - [열기]로 들어가서


C: -> windows -> system32 -> drivers -> etc 경로를 이용하여 hosts파일을 선택해줍니다





만약에 위에 경로로 들어 갔는데 파일이 안보이시면 [열기]버튼 위에 모든파일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


그 뒤 호스트 파일을 실행하여 수정하시면 끝~



*** 만약 알약과 같은 백신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***



백신의 호스트 파일 보호 설정이 파일의 변경을 막고 있습니다






백신에 의해 on으로 되어있는 기능을 off로 변경시켜줍니다





[예]를 클릭해 주시면.....






[off]로 변경시 되고 호스트파일이 열려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






그리고 호스트파일을 변경하면 알약 백신프로그램에서 호스트 파일 변조를 알려줍니다


혹시 해커가 호스트파일을 변경하였다면 알 수 있겠네요 ㅋㅋㅋㅋㅋ


나중에 다시 원상복구를 해주시면 되므로 허용을 눌러줍니다




이상으로 호스트파일 수정방법이었습니다

(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이 안될 수 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~)

반응형